오직 성령으로

류태우 목사 0 42 2018.12.18 12:09

한구절 묵상

스가랴 4:6절 "그가 내게 대답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스가랴는 우리가 방금 전에 보았던 학개 선지자와 함께 동시대에 활동하던 예언자입니다. 이때는 바벨론 포로기에서 바사왕 고레스가 유대인들을 석방하여 고국으로 귀국시켰을때의 이야기이고, 스룹바벨이라는 사람은 5만명의 유대인들을 인솔해서 고국으로 돌아와 성전을 재건했던 지도자였습니다. 

 

이때 예언자 스가랴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이 성전 재건 사업에 힘겨워 하던 스룹바벨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주어집니다. 그 내용은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였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이'란 성전 재건을 의미합니다. 

즉, 하나님의 성전을 짓는 영적인 일은 인간의 힘이나 능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성령으로만 가능하게 된다는 말씀인 것입니다. 

 

생각해 보면, 하나님의 성전을 짓는 일만 성령으로 가능한 것이 아니라, 우리 매일의 삶이 오직 성령을 의지할때 가능함을 깨닫게 됩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삶을 뒤돌아 보십시오. 나의 힘과 나의 능력으로 산 것이 아닙니다. 오직 주의 은혜입니다. 

오늘 하루도 성령의 능력 의지하며 승리하시는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Comments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